치매 상담콜센터의 운영과 관련한 정보입니다. (보건복지부)


지원유형: 서비스(돌봄) 또는 서비스(의료)

서비스명: 치매 상담콜센터 운영

서비스목적: 치매 예방, 치료, 관리 등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 및 치매 환자 가족에 대한 체계적인 심리상담 제공 등을 위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콜센터: 1899-9988, “18세부터 99세까지, 99세 기억을 88하게”

신청기한: 접수기관 별로 상이합니다

치매 상담콜센터 운영

지원유형 서비스(돌봄)||서비스(의료)
서비스명 치매 상담콜센터 운영
서비스목적 치매 예방·치료·관리 등 전문적인 정보 및 치매 환자 가족에 대한 체계적인 심리상담 제공 등 24시간 연중무휴 콜센터 운영
콜센터 1899-9988, “18세부터 99세까지, 99세 기억을 88하게”
신청기한 접수기관 별 상이
지원대상 ○ 전 국민
선정기준 지원대상과 동일
지원내용 ○ 치매 예방·치료·관리 등 전문적인 정보 제공
○ 치매 환자 가족에 대한 체계적인 심리상담 제공
신청방법 콜센터 번호로 치매 관련 사항 상담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치매상담콜센터
문의처 치매안심센터/1899-9988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보건복지부

치매 상담콜센터 운영 신청

치매 상담콜센터는 치매 예방, 치료, 관리 등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와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24시간 연중무휴의 콜센터입니다. 이 콜센터의 목적은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체계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콜센터는 전 국민이 지원 대상이며, 치매 예방, 치료, 관리 등에 필요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치매 환자의 가족들에게도 체계적인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콜센터 번호로 치매 관련 사항을 상담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신청 기한은 접수 기관별로 상이하며, 필요한 구비 서류는 참조하셔야 합니다.

이 치매 상담콜센터는 보건복지부에 소관된 기관으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거나 해당 온라인 신청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치매에 관련된 문제가 있거나 치매 환자나 그 가족들이 전문적인 정보나 심리상담이 필요하다면, 치매 상담콜센터를 이용해보세요.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며, 치매 예방과 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매 상담콜센터 운영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