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복지형 연근해어선 기반구축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해양수산부)


안전복지형 연근해어선 기반구축은 연근해 어선의 노후화로 인해 발생하는 고비용과 저효율의 어선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는 어선원의 안전복지와 에너지 절감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고효율 구조로 전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어업경영 개선과 지속 가능한 생산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한은 연초 모집공고에 따라 진행됩니다. 지금 바로 안전복지형 연근해어선 기반구축 서비스에 신청해보세요. 어선 구조의 개선과 생산 인프라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어보는 좋은 기회입니다.

안전복지형 연근해어선 기반구축

지원유형 현금(융자)
서비스명 안전복지형 연근해어선 기반구축
서비스목적 연근해 어선의 노후화에 따른 고비용·저효율의 어선구조를 어선원 안전복지 및 에너지 절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고효율 구조로 전환하여 어업경영 개선과 지속 가능한 생산 인프라 구축
신청기한 연초 모집공고에 따름
지원대상
  • 근해어업의 허가를 받은 어선 중 선령 15년 이상 노후어선을 현대화어선으로 대체 건조하고자 하는 자
  • 노후어선 대체건조 비용 융자 신청을 위해 신용상태가 양호한 자
  • 대체건조 사업비 총액의 10%에 대한 자부담이 가능한 자
선정기준
  • 어선의 종류(30%) + 선령(70%)에 따라 총점순
  • 총점이 같을 경우, 선령이 높은 자(진수일 기준)
지원내용 근해어업의 허가를 받은 어선 중 선령 15년 이상 노후어선을 어선원 안전복지 및 에너지 절감 등을 고려한 현대화어선으로 대체 건조
신청방법 해당 지자체(시군구) 방문 신청
구비서류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신용조사서 등
접수기관명 시·군·구청
문의처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 어업자원정책관 어선안전정책과/044-200-5526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해양수산부

안전복지형 연근해어선 기반구축 신청

현금(융자) 지원 유형으로 안전복지형 연근해어선 기반구축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 서비스는 연근해 어선의 노후화로 인해 고비용이 발생하고 효율이 저하되는 어선 구조를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어선의 안전복지 및 에너지 절감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고효율 구조로 전환하고, 어업경영 개선과 지속 가능한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서비스는 근해어업의 허가를 받은 어선 중 선령이 15년 이상인 노후어선을 현대화어선으로 대체 건조하고자 하는 자를 지원합니다. 신청 시에는 자신의 신용 상태가 양호해야 하며, 대체건조 사업비의 10%에 대한 자부담이 가능해야 합니다.


신청 기한은 연초 모집공고에 따라 결정되며, 어선의 종류와 선령에 따라 선정 기준을 적용합니다. 선정 기준은 어선의 종류(30%)와 선령(70%)을 고려하여 총점을 매겨 선정됩니다. 총점이 동일한 경우에는 선령이 더 높은 자가 우선적으로 선정됩니다.

지원 내용은 근해어업의 허가를 받은 선령 15년 이상인 노후어선을 안전복지 및 에너지 절감을 고려한 현대화어선으로 대체 건조하는 것입니다. 신청은 해당 지자체(시군구)를 방문하여 신청하며, 필요한 구비서류로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신용조사서 등이 제출되어야 합니다. 접수는 시·군·구청에서 이루어지며, 문의는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 어업자원정책관 어선안전정책과로 연락하면 됩니다.

해당 지원 서비스는 해양수산부에 소관되어 있으며,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은 참조하시면 됩니다.

안전복지형 연근해어선 기반구축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