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위기가구를 위한 임시주거지원 프로그램 (경기도 양평군)


오늘은 주거위기를 겪고 있는 가구들을 위한 임시주거지원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서비스 명은 주거위기가구 임시주거지원이며, 해당 서비스는 주거위기에 처한 가구들이 잠시 동안 생활할 장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서비스는 상시로 신청이 가능하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거위기가구 임시주거지원

지원유형 기타||기타(상담)||시설이용
서비스명 주거위기가구 임시주거지원
서비스목적 주거위기가구 임시주거지원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장기입원자,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주거상실자, 긴급주거지원대상자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주거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공공임대주택 지원 이전에 임시주거지 제공
신청방법 – 방문 신청

– 주민센터 :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
– 시군구 : 양평군청 복지정책과 방문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복지정책과/031-770-2117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경기도 양평군

주거위기가구 임시주거지원 신청

경기도 양평군에서는 주거위기 가구를 대상으로 임시 주거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거위기 가구가 공공임대주택을 이용하기 전에 임시 주거지를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장기 입원자,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주거 상실자, 그리고 긴급 주거 지원 대상자로서 신청 기한은 상시입니다.

지원 내용은 기초생활수급자, 장기 입원자,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주거 상실자, 그리고 긴급 주거 지원 대상자에게 공공임대주택 지원 이전에 임시 주거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신청은 방문 신청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양평군청 복지정책과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비 서류 및 접수 기관은 복지정책과에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복지정책과로 연락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도 제공하니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거위기가구 임시주거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