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지은행교육지원의 중요성이 알려진다. (농림축산식품부)


기타(교육) 분야에서 신청 가능한 지원 유형 중 하나인 ‘농지은행교육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농지은행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주요 목적은 농지의 이용과 관리 능력을 함양하여 농업과 농촌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연중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해보세요.

농지은행교육지원

지원유형 기타(교육)
서비스명 농지은행교육지원
서비스목적 – 농지은행 지원자(지원 대상자 포함)의 농지이용 및 관리능력 함양으로 농업‧농촌 농업경쟁력 제고
신청기한 연중
지원대상 – 농지이용 및 관리과정 : 2030세대 등 농업인
– 노후설계컨설팅 : 농지연금 가입자 및 60세 이상 농업인
– 환매 활성화 : 경영 회생 지원농지매입사업 참여 농업인
선정기준 – 맞춤형 농지지원(농지 규모화, 공공임대 매입비축), 경영 회생 지원농지매입, 농지매입비축, 농지연금 등 농지은행사업 참여자
지원내용 – 농지정책, 영농기술, 경영 컨설팅, 농지은행사업 등 교육
신청방법 – 한국농어촌공사 해당지사 방문신청
구비서류 –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 한국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
문의처 – 한국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031-420-0721
– 한국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031-420-0722
온라인신청사이트URL –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 농림축산식품부

농지은행교육지원 신청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농지은행교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농지은행 지원자와 지원 대상자들의 농지 이용 및 관리 능력을 함양하여 농업과 농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농지이용 및 관리과정에는 2030세대 농업인들이 포함됩니다. 노후설계컨설팅은 농지연금 가입자 및 60세 이상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경영 회생 지원농지매입사업에 참여하는 농업인들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 서비스의 선정 기준은 농지 규모화, 공공임대 매입비축, 경영 회생 지원농지매입, 농지매입비축, 농지연금 등 농지은행 사업에 참여하는 농업인들을 위한 맞춤형 농지지원입니다.


농지 관련 정책, 영농 기술, 경영 컨설팅 그리고 농지은행 사업 등의 교육 내용도 포함됩니다. 이 서비스에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한국농어촌공사 해당지사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 시에는 필요한 구비서류 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는 한국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접수되며, 문의는 인재개발원의 전화번호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해당 사이트의 URL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관할 하에 제공됩니다.

농지은행교육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