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에서는 공기청정기가 필요합니다. (경기도 안양시)


현금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중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신청기한은 접수기관마다 상이합니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이 서비스를 신청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

지원유형 현금
서비스명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
서비스목적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
신청기한 접수기관 별 상이
지원대상 관내 어린이집
선정기준 –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사업목적: 어린이집 실내 공기 오염을 예방하여 영유아의 건강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
– 사업기간: 연중
– 지원대상: 관내 어린이집
– 지원금액:
    ○ 렌탈비 : 1대당 최대 월 11천원 지원
    ○ 유지관리비 : 1대당 최대 연 130천원 지원
– 지원절차: 어린이집 신청서 제출 ⇒ 신청서 검토 후 보조금 지급 ⇒ 어린이집 정산보고 ⇒ 정산검사
– 지원방식:
    ○ 월 렌탈비 또는 유지관리비의 50% 지원
    ○ 설치 익월부터 지급
– 중단기준:
    ○ 렌탈시 3년간 의무사용, 설치시 2년내 휴폐지 시설 보조금 반납
신청방법 어린이집 신청서 제출 ⇒ 신청서 검토 후 보조금 지급 ⇒ 어린이집 정산보고 ⇒ 정산검사
구비서류 – 보조금신청서
– 서약서
– 통장사본 및 계약서(공기청정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여성가족과/031-8045-5086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경기도 안양시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 신청

경기도 안양시에서는 어린이집의 실내 공기 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사업은 연중 동안 진행되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지원 금액은 공기청정기의 렌탈비와 유지관리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대당 월 최대 11천원의 렌탈비와 연 최대 130천원의 유지관리비가 지원됩니다.

지원 방식은 월 렌탈비 또는 유지관리비의 50%를 지원하며, 설치된 달부터 지급됩니다. 공기청정기의 렌탈은 3년간 의무사용을 해야 하며, 설치시 2년 이내에 휴폐지된 시설의 보조금은 반납되어야 합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어린이집 신청서와 보조금 신청서, 서약서, 통장 사본 및 계약서(공기청정기)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 절차는 신청서를 제출한 후 검토를 거쳐 보조금이 지급되며, 어린이집은 정산 보고서를 작성한 후 정산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 사업의 신청기한은 접수기관 별로 상이하며, 관련 문의는 여성가족과로 전화하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