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경영자금 지원에 대한 안내 및 지원 방법 (해양수산부)


현금(융자)으로 어업경영자금을 지원하는 서비스인 ‘어업경영자금 지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어업인들의 금융부담을 완화하고 지속적인 어업활동을 위해 저리의 어업경영자금을 지원합니다. 신청기한은 연중 내내입니다.

어업경영자금 지원

지원유형 현금(융자)
서비스명 어업경영자금 지원
서비스목적 – 어업인 금융부담완화 및 지속적인 어업활동 영위를 위한 저리의 어업경영자금 지원
신청기한 연중
지원대상 – 어업경영체(어업인, 어업법인 등)
선정기준 – 어업경영자금 융자 한도내에서(개인 10억, 법인 15억 한도) 농신보 보증 금액 및 개인 신용도 등에 따라 지원
지원내용 – 어업경영자금 융자(수협은행 및 단위수협)
신청방법 – 수협은행 및 단위수협 방문하여 신청
구비서류 – 어업인 확인서 등 어업경영사실 증명원 등 은행 요청서류
접수기관명 – 수협은행 및 단위수협
문의처 – Sh수협은행/1644-1515
온라인신청사이트URL –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 해양수산부

어업경영자금 지원 신청

어업경영자금 지원은 어업인들이 어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금융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제공되는 현금 지원 유형입니다. 이 서비스는 어업 경영체인 어업인, 어업 법인 등에게 가능한 범위 내에서 어업 경영자금 융자를 제공합니다. 개인의 경우 10억원까지 지원하고, 법인의 경우 15억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자는 본인의 어업 경영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어업인으로 제한됩니다. 융자 한도 내에서 지원 여부는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농신보 보증 금액 및 개인의 신용도 등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어업인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수협은행 및 단위수협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시에는 어업인 확인서와 같은 어업 경영사실 증명서류를 은행에서 요청하게 됩니다. 신청은 수협은행 및 단위수협에서 접수되며, 문의사항은 Sh수협은행에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은 따로 제공됩니다. 이 서비스는 해양수산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어업경영자금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