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금의 지원 대상과 절차를 알려드립니다. (인천광역시 옹진군)


출산장려금 지원은 현금으로 이루어지며, 상시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산장려금은 출산을 돕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출산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출산장려금을 신청해보세요. 출산을 생각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산 장려금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출산장려금 지원

지원유형 현금
서비스명 출산장려금 지원
서비스목적 출산장려금 지원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출생일 및 입양일을 기준으로 보호자 중 1명이 1년 이상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자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출생일 및 입양일을 기준으로 보호자 중 1명이 1년 이상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자에게 출산장려금 지급
신청방법 – 방문 신청
  • 주민센터 : 면사무소
– 온라인 신청
  • 복지로 : http://www.bokjiro.go.kr
  • 신청기한 : 출생신고일로부터 90일까지
  • 구비서류 : 출생증명서(출산 후 신청 시) 등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복지지원실/032-899-2333
온라인신청사이트URL http://www.bokjiro.go.kr
소관기관명 인천광역시 옹진군

출산장려금 지원 신청

인천광역시 옹진군에서는 “출산장려금 지원”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출생일 및 입양일을 기준으로 보호자 중 1년 이상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출산장려금은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제공되는 지원금으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보호자 중 한 명에게 지급됩니다.


출산장려금을 신청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주민센터나 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직접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지로 웹사이트(http://www.bokjiro.go.kr)에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출산신고일로부터 9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시에는 출생증명서를 구비해야 합니다.

출산장려금 지원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선정기준과 구비서류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지지원실에서는 접수와 문의에 대한 안내를 해주고 있으며, 문의처는 032-899-2333입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은 http://www.bokjiro.go.kr 입니다. 이 서비스는 인천광역시 옹진군에서 관리하고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출산장려금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