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마케팅지원을 위한 산지조직지원에 대한 설명과 가이드라인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산물마케팅지원(산지조직지원)은 현금으로 지원되는 지원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는 산지유통조직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조직화, 규모화, 그리고 거래교섭력을 높이기 위해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23년 사업계획에 대한 신청기한은 ’23년 2월로,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농산물마케팅지원(산지조직지원)

지원유형 현금
서비스명 농산물마케팅지원(산지조직지원)
서비스목적 산지유통조직의 마케팅 역량강화를 지원하여 조직화·규모화를 촉진하고 계열화를 통한 거래교섭력 제고
신청기한 ’23년 사업계획에 대해서 ’23년 2월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등록(세부일정 등은 별도 공지)
지원대상 – 산지유통 혁신조직(예비 포함) 시범운영자
선정기준 –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8월, 별도의 공고 등을 통해 산지유통 혁신조직을 선정
지원내용 – 농산물 마케팅, 홍보 및 농가조직화 비용 지원
신청방법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신청 및 실적 입력
구비서류 – 사업 신청서
– 주요 추진계획
접수기관명 시·군·구청
문의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061-931-1096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농림축산식품부

농산물마케팅지원(산지조직지원) 신청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농산물마케팅지원(산지조직지원) 서비스를 통해 산지유통조직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화·규모화를 촉진하며, 거래교섭력을 향상시키는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현금 지원 유형으로 진행되며, 산지유통 혁신조직(예비 포함) 시범운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신청 기한은 ’23년 사업계획에 따라 ’23년 2월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등록해야 합니다.

지원 내용은 농산물 마케팅, 홍보 및 농가 조직화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신청과 실적 입력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서 이루어지며, 필요한 구비서류로는 사업 신청서와 주요 추진 계획을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선 시・군・구청에 접수해야 합니다. 불편한 점이나 문의 사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은 따로 안내되니 해당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선정 기준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8월에 공고를 통해 산지유통 혁신조직을 선정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농산물 시장의 효과적인 마케팅과 농가들의 조직화를 지원하며, 더 나아가 농산물 유통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것입니다.

농산물마케팅지원(산지조직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