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섬진강수계 주민을 위한 특별지원사업 해설 및 안내 (환경부)


영산강섬진강수계 주민지원은 상수원관리지역 관할 시군에 사업비를 지원하여 주민들의 복지증진, 수질개선, 소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특별지원사업입니다.

매년 6월부터 10월까지(연도별로 상이할 수 있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산강섬진강수계 주민지원(특별지원사업)

지원유형 기타
서비스명 영산강섬진강수계 주민지원(특별지원사업)
서비스목적 – 상수원관리지역 관할 시군에 사업비 지원하여 주민에 복지증진, 수질개선, 소득향상 도모
신청기한 – 매년 6월~10월(연도별 상이)
지원대상 – 상수원관리지역 관할 8개시군(순천시, 광양시,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강진군, 장흥군, 영암군)
선정기준 – 8개 관리청 대상 사업공모 후 특별지원사업 공모 심사위를 구성하고, 1차 서류심사 후 2차 본심사를 통해 심사위원회에서 지원사업 선정
지원내용 – 상수원관리지역 관할 시군에 사업비 지원하여 주민에 복지증진, 수질개선, 소득향상 도모
신청방법 – 관리청 대상 사업계획서 공모
구비서류 – 사업계획서 등
접수기관명 – 영산강유역환경청
문의처 – 영산강유역환경청/062-410-5396
온라인신청사이트URL –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 환경부

영산강섬진강수계 주민지원(특별지원사업) 신청

영산강섬진강수계 주민지원(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관할 시군에 있는 주민들에게 복지증진, 수질개선, 소득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이 사업은 매년 6월부터 10월까지의 기간 동안 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한은 연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상수원관리지역 관할 8개 시군(순천시, 광양시,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강진군, 장흥군, 영암군)입니다.

지원 프로그램의 선정 기준은 8개 관리청을 대상으로 한 사업 공모 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서류심사와 본심사를 통해 심사위원회에서 사업을 선정합니다.

실제 사업은 관리청 또는 마을회에서 시행되어야 하며, 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주민추진위원회 등을 거쳐야 합니다.


이 지원 프로그램은 주민의 복지증진, 수질개선, 소득향상을 위해 상수원관리지역 관할 시군에 사업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범위는 주민지원사업의 30%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신청 방법은 관리청 대상 사업계획서 공모로 이루어지며, 해당 지역 주민들은 관할 시군 또는 읍면에 문의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 신청 시에는 사업계획서 등의 구비 서류가 필요하며, 사업 신청 및 문의는 영산강유역환경청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문의처는 영산강유역환경청의 전화번호 062-410-5396이며,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 지원 프로그램은 환경부의 소관 기관인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 관리하고 운영됩니다.

영산강섬진강수계 주민지원(특별지원사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