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을 위한 돌보미 지원 서비스 (충청북도 충주시)


서비스명인 ‘홀로노인 돌보미 지원’은 홀로 사는 노인들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홀로노인에게 도움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신청은 언제든지 가능하며,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홀로노인 돌보미 지원

지원유형 서비스(돌봄)
서비스명 홀로노인 돌보미 지원
서비스목적 홀로노인 돌보미 지원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안전 확인이 필요한 요보호 홀로노인 중

–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노인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정기적인 홀로노인 안부전화 및 세대방문 등의 어르신 돌봄활동 추진
신청방법 – 방문 신청

– 주민센터 : 읍면동 신청접수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노인장애인과/043-850-6815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충청북도 충주시

홀로노인 돌보미 지원 신청

안녕하세요. 이 기사에서는 “홀로노인 돌보미 지원”이라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홀로계신 노인 분들에게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로 안전 확인이 필요한 요보호 홀로노인 중에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노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기적으로 홀로노인들을 돌봄하는 활동을 추진합니다. 이는 정기적인 홀로노인 안부전화나 세대방문 등의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노인 분들에게 돌봄과 관심을 제공하고 안전을 확인합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읍면동 신청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또한 필요한 구비서류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 서비스의 소관기관은 충청북도 충주시에 속해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문의 사항은 노인장애인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043-850-6815입니다.

추가로 온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URL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만약 노인 분들 중에 이 서비스의 지원이 필요한 분들이 계신다면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홀로노인 돌보미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