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가정을 위한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용 비용 감액 안내 (대구광역시 달성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혜택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자녀 가정을 위한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 비용 감액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이 서비스는 본인이 다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금 혜택인 이 서비스는 다자녀 가정에서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용을 줄여주는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신청 기한은 상시로 되어 있으니 꼭 필요한 도움이 있는 경우 언제든지 신청해보세요.

다자녀 가정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 비용 감액

지원유형 현금(감면)
서비스명 다자녀 가정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 비용 감액
서비스목적 다자녀 가정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 비용 감액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프로마드레 산후조리원 감액 : 행복한 병원 분만 환자에 한함, 출생순위 관계없음
  • 행복한 병원 : 셋째아 이상 출생아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산후조리원 및 분만비용 감액
  • 행복한 병원 : 분만비용 비급여의료비 20% 감액
  • 프로마드레 산후조리원 : 출산가정 조리원비용 15~ 20만원 정도 감액 (행복한 병원 분만 환자에 한함, 출생순위 관계없음)
신청방법 방문신청: 산후조리원 및 병원 방문 신청
구비서류 가족관계 증명서 및 주민등록 등본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기획예산실/053-668-8364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자녀 가정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 비용 감액 신청

현금(감면) 지원유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명은 ‘다자녀 가정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 비용 감액’ 입니다. 이 서비스는 다자녀를 둔 가정에서 발생하는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해 제공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신청기한은 상시신청으로 언제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 지원대상을 대상으로 합니다. 첫 번째로는 ‘프로마드레 산후조리원 감액’으로 행복한 병원 분만 환자에 한해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출생 순위와 상관없이 모든 다자녀 가정에서 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행복한 병원’으로 셋째 이상 출생아를 가진 가정을 대상으로 합니다. 선정기준은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서비스 내용으로는 산후조리원 및 분만비용의 감액이 있습니다. 행복한 병원의 경우, 비급여의료비의 20%가 감액되며, 프로마드레 산후조리원의 경우 출산가정 조리원비용이 15~20만원 정도 감액됩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방문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산후조리원 및 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으며, 필요한 구비서류로는 가족관계 증명서 및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합니다. 접수기관명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기획예산실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 소관하고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 산후조리원 및 병원비 비용 감액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