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을 위한 달성 장학금 안내 정보 (대구광역시 달성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학생들을 위한 달성 장학금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장학금은 성적 우수한 학생들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현금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청 기한은 매년 3월 중으로, 공고를 확인하신 후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꼭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달성 장학금(대학교)

지원유형 현금(장학금)
서비스명 달성 장학금(대학교)
서비스목적 성적이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신청기한 당해연도 3월 중(공고 확인요)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 달성군에 등록기준지 및 주소지를 2년 이상 두고 있는 군민 또는 그의 자녀
– 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 중 선발하여 지원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성적이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 지급(수업료 상당)
신청방법 – 방문 신청
– 읍면행정복지센터 :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
구비서류 1. 공통
– 장학생 선발신청서, 읍·면장 추천서, 학교장추천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주소변동 유),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조회 동의서, 신청인 서약서, 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전년도 전체, 부·모 모두),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부·모 모두, 전국단위 전년도 7, 9월 토지, 건축물, 주택분), 성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재학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다자녀가정)
2. 대학교 신입생
– 수능성적표, 등록금고지서 또는 교육비납입증명서(당해연도 1학기)
3. 대학교 재학생
– 성적증명서(전년도 2학기), 등록금고지서 또는 교육비납입증명서(당해연도 1학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달성장학재단/053-668-3982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대구광역시 달성군

달성 장학금(대학교) 신청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는 성적이 우수하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달성 장학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달성군에 등록한 주소지를 2년 이상 가지고 있는 군민 또는 그 자녀로서 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들이 대상입니다.

장학금은 수업료에 상당한 금액을 지원해 주며, 신청은 현장 방문으로 이루어지며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구비서류가 필요한데, 공통으로는 장학생 선발신청서, 읍·면장 추천서, 학교장 추천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조회 동의서, 신청인 서약서, 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성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재학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대학 신입생의 경우에는 수능 성적표와 등록금 고지서 또는 교육비 납입 증명서를 제출하면 되며, 대학 재학생의 경우에는 전년도 2학기 성적증명서와 등록금 고지서 또는 교육비 납입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장학금 신청은 달성장학재단에서 접수하며, 문의 사항은 달성장학재단으로 전화를 걸어 문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한 사이트 URL도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 운영하는 것이며, 신청 기한은 당해 연도 3월 중에 공고되니 공고를 확인하여 서둘러 신청해야 합니다.

달성 장학금(대학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