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실버벨 인지자극 운동교실을 소개합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오늘은 노인운동교실(신바람!실버벨 인지자극 운동교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노인들을 위한 운동 교실로, 접수기관 별로 신청기한이 상이합니다.

노인들은 이 운동교실을 통해 신바람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운동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운동을 통해 건강을 챙기면서, 동시에 노령 인구의 인지 기능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노인운동교실(신바람!실버벨 인지자극 운동교실)

지원유형 기타(교육)
서비스명 노인운동교실(신바람!실버벨 인지자극 운동교실)
서비스목적 노인운동교실(신바람!실버벨 인지자극 운동교실)
신청기한 접수기관 별 상이
지원대상 60세 이상 어르신 중 허약노인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노인의 치매 및 낙상방지와 인지기능 유지를 위하여 뇌기능의 활성화와 근력강화를 도모하는 체계화된 인지자극 프로그램을 생활터 중심으로 운영함으로써 육체적, 정신적 건강 유지 증진을 도모
신청방법 모집기간 중 방문신청
(모집기간 별도 안내)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달성군보건소/053-668-3774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대구광역시 달성군

노인운동교실(신바람!실버벨 인지자극 운동교실) 신청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는 60세 이상의 허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운동교실인 ‘신바람!실버벨 인지자극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노인의 건강을 유지하고 뇌기능 활성화, 인지기능 유지를 위해 개발된 체계화된 인지자극 프로그램입니다.

노인들의 치매 및 낙상 방지를 위해 뇌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근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생활터 중심으로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육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까지 총괄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모집기간 동안 방문신청을 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는 따로 안내됩니다.

문의사항은 달성군보건소(053-668-3774)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신청 기한은 모집기관마다 상이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소관되어 있습니다.

노인운동교실(신바람!실버벨 인지자극 운동교실)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