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가구를 위한 달성 장학금 안내 (대구광역시 달성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달성 장학금(다자녀가구)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 서비스는 성적이 우수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다자녀 가구의 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현금 장학금입니다. 당해연도 3월 중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공고를 꼭 확인해보세요!

달성 장학금(다자녀가구)

지원유형 현금(장학금)
서비스명 달성 장학금(다자녀가구)
서비스목적 다자녀 가구 중 성적이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신청기한 당해연도 3월 중(공고 확인요)
지원대상 – 공고일 기준 달성군에 등록기준지 및 주소지를 2년 이상 두고 있는 군민 또는 그의 자녀
– 대학교 신입생 중 셋째이상 자녀 중 선발하여 지원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다자녀 가구 중 성적이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 지급(300만원)
신청방법 – 방문 신청
– 주민센터 :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구비서류 1. 공통
– 장학생 선발신청서
– 읍·면장 추천서
– 학교장추천서
– 주민등록등본
– 주민등록초본(주소변동 유)
–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조회 동의서
– 신청인 서약서
– 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전년도 전체, 부·모 모두)
–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부·모 모두, 전국단위 전년도 7, 9월 토지, 건축물, 주택분)
– 성적증명서
– 교육비납입증명서
– 재학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다자녀가점)

2. 특별장학생(대학신입생 중 다자녀가정의 자녀)
– 가족관계증명서(3자녀 확인,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수능성적표
– 등록금고지서 및 교육비납입증명서(당해연도 1학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달성장학재단/053-668-3982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대구광역시 달성군

달성 장학금(다자녀가구) 신청

다음은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 제공되는 달성 장학금(다자녀가구)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 장학금은 다자녀 가구 중 성적이 우수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지원되는 현금 형태의 장학금입니다. 지원기한은 당해연도 3월 중이며 공고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장학금은 대학교 신입생 중에서 셋째 이상 자녀들을 선발하여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대상은 당해 연도 공고일 기준으로 달성군에 등록기준지와 주소지를 2년 이상 두고 있는 군민 또는 그의 자녀입니다.

장학생 선정 기준은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구 중 가정형편이 어려우나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장학금 신청은 주민센터에서 방문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장학생 선발신청서, 읍·면장 추천서, 학교장 추천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조회 동의서, 신청인 서약서, 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성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재학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다자녀가점)입니다.

특별장학생인 대학 신입생 중 다자녀가정의 자녀들은 추가로 가족관계증명서, 수능성적표, 등록금고지서 및 교육비납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접수기관명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문의사항은 달성장학재단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장학금은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달성 장학금(다자녀가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