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건강한 사회진입 지원을 위한 제도적 정책 추진 (서울특별시 노원구)


서비스명 ‘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건강한 사회진입 지원’은 건강한 사회진입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의료 분야에서 제공되며, 신청은 상시로 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건강한 사회진입 지원

지원유형 서비스(의료)
서비스명 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건강한 사회진입 지원
서비스목적 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건강한 사회진입 지원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관내 가정 위탁시설 보호아동 및 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청년)
– 기타 보호가 필요한 아동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보호아동 및 보호종료아동 지원
– 맞춤형 심리 정서적 사례관리 활성화와 전문상담 연계
신청방법 – 개인 신청절차 없음
– 해당 아동 보호시설장의 공문 신청
– 신규아동의 경우 아동보호전담요원 내부사례회의 결정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이진화/02-2116-4449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서울특별시 노원구

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건강한 사회진입 지원 신청

서비스(의료) 유형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명은 ‘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건강한 사회진입 지원’입니다.
이 서비스의 목적은 심리적인 지원을 통해 건강한 사회 진입을 돕는 것입니다.
따라서 서비스는 관내 가정 위탁시설로 보호되는 아동들과 보호종료아동인 자립준비청년들, 그리고 기타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서비스는 보호아동과 보호종료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며, 맞춤형 심리 정서적 사례관리를 활성화하고 전문 상담을 연계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개인 신청절차는 없으며, 해당 아동 보호시설장의 공문 신청을 통해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규 아동의 경우에는 아동 보호전담요원 내부사례회의에서 결정이 이루어집니다.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구비서류가 있으며, 이는 별도로 안내됩니다.
서비스의 접수기관명은 별도로 안내되며, 문의처는 이진화님의 전화번호(02-2116-4449)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도 별도로 안내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는 서울특별시 노원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속적인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건강한 사회진입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