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사랑상품권지역화폐의 소개 및 이용 안내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지역화폐(동대문구사랑상품권)은 상시신청 가능한 이용권으로, 동대문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역화폐(동대문구사랑상품권)은 동대문구 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합니다.

지역화폐(동대문구사랑상품권)

지원유형 이용권
서비스명 지역화폐(동대문구사랑상품권)
서비스목적 지역화폐(동대문구사랑상품권)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누구든지 가능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소비자

    – 구입 시 10% 할인, 연말정산 시 사용금액의 30% 소득공제

– 가맹점

    – 카드 결제 수수료 절감, 지역사랑상품권 앱을 통한 홍보 효과, 가맹점 매출증대
신청방법 – 모바일 앱

    – 소비자: (상품권 구매 및 결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가능 앱(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 쏠, 머니트리)

    – 가맹점: 서울페이 어플 내 사업자번호 조회 후 가맹점 신청 가능
구비서류 해당없음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경제진흥과/02-2127-4117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지역화폐(동대문구사랑상품권) 신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권 형태로 제공되며, 상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누구나 가능하며, 소비자와 가맹점 양쪽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는 구입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이 지역화폐를 사용함으로써 카드 결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으며, 지역사랑상품권 앱을 통해 홍보 효과를 볼 수 있고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는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가능 앱을 통해 상품권을 구매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서울페이 어플 내 사업자번호를 조회한 후 가맹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는 따로 없으며, 이에 대한 문의는 경제진흥과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과 접수기관명은 아래의 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지원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상이 동대문구사랑상품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었습니다.

지역화폐(동대문구사랑상품권)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