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지원 정책 (경기도 광명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연초에 신청하며, 예산 소진에 따라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두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 서비스는 현금 지원을 제공하며, 주요 목적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돕는 데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고려할 때, 이 서비스는 매우 가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지원유형 현금
서비스명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서비스목적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신청기한 연초 사업시작하며, 예산소진에 따라 마감될 수 있음
지원대상
  •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 : 관내 공동 및 단독주택
  •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 관내 단독주택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 : 관내 공동 및 단독주택에 335W 이하의 태양광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비 지원
  •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 관내 단독주택에 3kW 이하 태양광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비 지원
신청방법
  • (미니태양광) 개인 신청절차 없음
    – 선정되어있는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신청하면 업체가 시로 신청서 제출 (해당연도 사업공고는 광명시청홈페이지 참조)
  • (주택지원사업) 개인 신청절차 없음
    –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선정한 시공업체에 연락하면 업체가 에너지공단에 신청서 제출
    (https://greenhome.kemco.or.kr/ext/itr/comp/selectParticipationList.do
    매년 업체가 달라질 수 있음)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기후에너지과/1588-3399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경기도 광명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신청

경기도 광명시에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현금으로 지원되며, 주택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먼저,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은 관내의 공동 및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335W 이하의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에 설치비를 지원해줍니다. 설치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은 관내의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3kW 이하의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에 설치비를 지원해줍니다. 설치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선정한 시공업체에 연락하면 됩니다.

지원 신청 기한은 연초 사업 시작부터 예산 소진에 따라 마감될 수 있으니, 빠르게 신청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관련 서류 및 접수 기관명은 아래에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기후에너지과로 전화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서비스는 경기도 광명시에서 제공하는 소관 기관이 관리하며, 구체적인 신청 방법과 관련된 사이트 URL은 본문 하단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