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행복택시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달성행복택시 운행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달성행복택시는 기타 유형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서비스명은 ‘달성행복택시 운행’입니다. 이 서비스는 달성 지역에서 운영되며, 주요 목적은 행복한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매년 접수 기간은 상이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달성행복택시 운행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계속해서 블로그를 읽어보세요!

달성행복택시 운행

지원유형 기타
서비스명 달성행복택시 운행
서비스목적 달성행복택시 운행
신청기한 매년 접수 기간 상이
지원대상
  • 제3조에 따른 행복택시 운행 대상마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거주하는 사람 중 행복택시 이용권을 발급받은 자
  • 다른 지역에서 제3조에 따른 행복택시 운행 대상마을에 위치한 직장, 학교 등에 정기적으로 출퇴근·등하교 등을 하는 것을 인정받은 사람 중 행복택시 이용권을 발급받은 자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대중교통 미운행 등 교통취약 농어촌지역 (시내버스가 운행되지 않는 마을이나 인접 시내버스 정류장과의 거리가 0.5km 이상인 마을)에 택시 등을 활용한 교통서비스 제공
신청방법 해당 서비스는 신청없이 자격대상자에게 자동적으로 제공됩니다.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달성군청 교통과/0536683012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대구광역시 달성군

달성행복택시 운행 신청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는 달성 행복택시 운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대중교통이 미운행되는 교통 취약한 농어촌 지역에 택시 등을 활용하여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행복택시 운행 대상 마을에는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거주하는 사람 중에 행복택시 이용권을 발급받은 사람들이 해당됩니다. 또한, 다른 지역에서 행복택시 운행 대상 마을에 위치한 직장이나 학교에 정기적으로 출퇴근이나 등하교 등을 하는 사람들 중에도 행복택시 이용권을 발급받은 사람들이 해당됩니다.

행복택시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별도의 신청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격대상자에게는 자동적으로 행복택시 이용권이 제공됩니다.

문의사항은 달성군청 교통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신청 기한이 매년 접수 기간 상이하니 별도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구비서류 및 신청 방법, 접수기관명, 온라인 신청 사이트 URL 등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공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달성행복택시 운행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