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생각한 농자재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수원시)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서비스인 ‘현물’에 대한 지원유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년도 12월 중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환경친화형 농자재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서비스는 농작물 생산에 필요한 환경친화형 농자재를 사용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에게 현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화학비료 대신 유기농 비료나 해충 방제에 자연 친화적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농자재 등을 제공합니다.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지원유형 현물
서비스명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서비스목적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신청기한 전년도 12월중
지원대상 – 농업경영정보 등록 농업인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으로서 환경친화형농자재를 설치하려는 농지에 지원
– 설치하려는 농지가 반드시 농업경영체에 등재되어 있어야 함
환경친환경농자재 내용 및 지원기준 – 장기성코팅하우스필름: 단동 9,000원/㎡, 연동 10,000원㎡, 생분해성멀칭제:170원/㎡, 잡초매트:320원/㎡
농가당 사업비 한도액 총사업비 1,000만원이하(자부담포함)
신청방법 – 방문 신청
– 시군구: 지원신청서, 견적서, 농업경영체등록정보를 첨부하여 구청 경제교통과 제출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수원시청 생명산업과/031-228-2312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경기도 수원시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신청

지원유형은 현물이며,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서비스의 목적은 환경 친화적인 농자재 지원입니다. 신청기한은 전년도 12월중까지이며,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정보에 등록된 농업인입니다.

선정기준은 별도로 안내되어 있으며, 지원 내용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이 환경친화형 농자재를 설치하려는 농지에 지원하게 됩니다. 단, 설치하려는 농지는 반드시 농업경영체에 등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환경 친환경 농자재의 내용 및 지원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기성 코팅 하우스 필름에 대해서는 단동은 9,000원/㎡, 연동은 10,000원/㎡으로 지원됩니다. 생분해성 멀칭제는 170원/㎡이고, 잡초매트는 320원/㎡입니다.

농가 당 사업비 한도액은 총 사업비가 1,000만원 이하로 자부담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신청방법은 방문 신청으로 진행됩니다. 시군구에 구청 경제교통과로 지원신청서, 견적서,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구비서류는 별도로 안내되어 있으며, 문의처는 수원시청 생명산업과로 연락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 URL도 별도로 안내되어 있으며, 이 서비스의 소관기관은 경기도 수원시입니다.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