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기업 애로 종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을 위해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원스톱기업애로종합지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1357콜센터를 통한 상담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한 상담을 제공합니다. 상담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문가를 현장에 파견하여 컨설팅을 수행하여 애로를 해결해줍니다. 신청기한은 상시신청입니다.

원스톱기업애로종합지원

지원유형 – 기타(교육)
– 기타(상담)
서비스명 원스톱기업애로종합지원
서비스목적 원스톱으로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
–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벤처기업
– 기업애로전문상담
– 현장클리닉
선정기준 –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
–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벤처기업
– 기업애로전문상담
– 현장클리닉
지원내용 –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
– 기업애로전문가상담
– 현장클리닉
신청방법 –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
– 기업애로전문상담
– 현장클리닉
구비서류 매출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등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중소벤처기업부 고객정보화담당관실/044-204-7378
온라인신청사이트URL https://www.smes.go.kr/bizlink
소관기관명 중소벤처기업부

원스톱기업애로종합지원 신청

원스톱기업애로종합지원은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1357콜센터, 각 분야 전문가 상담, 현장 컨설팅 등을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합니다.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는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상담센터입니다.

기업애로전문상담은 회계, 창업, 경영, 법률 등 18개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상담을 제공합니다.

현장클리닉은 현장에 전문가를 파견하여 최대 14일까지 컨설팅을 수행합니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신청은 상시 가능하며,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의 경우에는 별도의 신청방법이 없으며, 단순 전화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애로전문상담 및 현장클리닉의 경우 온라인 상담이나 직접 신청하는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출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등의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문의처는 중소벤처기업부 고객정보화담당관실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온라인 신청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스톱기업애로종합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