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언제 어디서나 건강 돌봄을 받으세요. (대구광역시 달성군)


기타(교육), 기타(상담), 그리고 서비스(의료)에 해당하는 지원유형으로, 지원기한은 상/하반기 기수별 신청이 가능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는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타(교육), 기타(상담) 및 서비스(의료)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건강한 삶을 지원해주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지원유형 – 기타(교육)
– 기타(상담)
– 서비스(의료)
서비스명 –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목적 –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신청기한 – 상/하반기 기수별 신청
지원대상 – 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를 제외한 만19세이상 달성군 지역 주민 혹은 달성군에 직장을 두고 있는 자
–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자
– 신규참여자이거나 건강위험요인이 많은 사람 우선 참여 가능
건강위험요인 –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선정기준 – 아래 참조
지원내용 –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 활동량계(디바이스) 지급, 6개월 간 건강관리
–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을 통한 대상자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 전문적인 영양,운동,건강상담 실시
– 자체 건강 미션 및 건강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상자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건강습관 형성에 기여
– 건강관리 우수자에게 인센티브 지급
– 3회 방문 건강검진 실시 및 의사상담
신청방법 – 전화로 상담 후 참여 신청
– 사전 예약 후 방문하여 건강검진 실시 및 의사 상담하여 대상자로 선정
구비서류 – 없음
접수기관명 – 아래 참조
문의처 –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053-668-3834
온라인신청사이트URL –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 대구광역시 달성군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신청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달성군 주민 및 달성군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만 19세 이상이며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여 대상은 질환자나 약물 복용자를 제외한 건강한 사람들을 우선으로 하며, 신규 참여자이거나 건강 위험 요인이 많은 사람들에게 참여가 가능합니다.

건강 위험 요인으로는 혈압, 공복 혈당, 허리 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포함됩니다.

참여자는 6개월 동안 활동량 계를 받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을 통해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영양, 운동, 건강 상담도 제공됩니다.


자체 건강 미션 및 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자의 자가 건강 관리 능력 향상과 건강 습관 형성에 기여합니다.

상위 건강 관리자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3회 방문 건강 검진과 의사 상담도 이루어집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화로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하여 건강 검진과 의사 상담을 받아 대상자로 선정됩니다.

지원을 원할 때 필요한 서류는 없으며, 문의는 달성 주민 건강 증진 센터로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은 따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