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사랑상품권 사용 설명서 (서울특별시 마포구)


지역화폐(마포사랑상품권)은 상시신청으로 이용권 지원 서비스입니다. 이용권 신청기한은 없으며, 지역 활성화를 위해 마포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역화폐(마포사랑상품권)

지원유형 이용권
서비스명 지역화폐(마포사랑상품권)
서비스목적 지역화폐(마포사랑상품권)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든지 가능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소비자 : 구입 시 7% 할인,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30%
– 할인혜택은 시도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가맹점 : 수수료 절감, 홍보효과, 가맹점 매출증대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 스마트폰에서 은행 및 간편결제사 앱 다운로드

– 이용동의, 본인인증, 비밀번호와 결제계좌 등록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경제진흥과/02-3153-8573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서울특별시 마포구

지역화폐(마포사랑상품권) 신청

마포구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소비 증대와 가맹점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마포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마포사랑상품권은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한 이용권입니다. 지원기한은 상시로 상시로 신청이 가능하며, 소비자와 가맹점 양쪽에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마포사랑상품권을 구입하면 소비자는 구매 시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말 정산 시에는 소득공제로 활용할 수 있어 가계 재정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할인 혜택은 시도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가맹점 입장에서도 마포사랑상품권의 사용은 수수료 절감과 홍보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마포구에서 마포사랑상품권을 신청하려면 온라인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은행이나 간편결제사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한 후 이용동의, 본인인증, 비밀번호와 결제계좌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마포사랑상품권의 구비서류와 접수기관, 문의처, 온라인 신청 사이트 URL은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경제진흥과에서 문의하실 수 있으며, 신청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소관기관에서 진행됩니다.

지역화폐(마포사랑상품권)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