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에서 입학 준비금을 지원합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구에서는 기타 지원유형으로 동작구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동작구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제공되는 것입니다. 접수기한은 접수기관별로 상이하니 확인해보세요.

동작구 입학준비금 지원

지원유형 기타
서비스명 동작구 입학준비금 지원
서비스목적 동작구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기한 접수기관 별 상이
지원대상 – 초,중,고등학교 1학년 입학생
– 동작구 소재 학교 입학생
– 동작구민 중 서울시 외 타 시도 학교 입학생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동작구 입학준비금 지원
– 사업기간 : 2023. 2~11월
– 대 상 : 초,중,고등학교 1학년 입학생
– 지원금액 : 1인당 초등학생 200천원, 중, 고등학생 300천원
– 지원내용 : 학교 입학을 준비하며 학생들에게 ‘입학에 필요한 물품’ 구입을 위한 비용 지원(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 지급)
  ㆍ 동작구 소재 학교 입학생
    – 신청기간 : 2023. 2~3월(해당기간 외 신청은 입학하는 학교에 문의)
    – 신청방법 : 학부모(학생)이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상세일정 입학예정 학교에 문의)
  ㆍ 동작구민 중 타 시도 소재 학교 입학생
    – 신청기간 : 2023. 3~10월
    – 신청방법 : ‘동작구 입학준비금 신청서’ 및 ‘신분증명서’ 1부를 동작구청 교육미래과에 제출
신청방법 – 동작구 소재 초중고등학교 1학년 입학생
  – 신청방법 :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https://start.sen.go.kr/)에서 신청 또는 학교에 입학준비금 신청서 제출
  – 신청기간 : 2023. 2~3월(해당기간 외 신청은 입학하는 학교에 문의)
  – 지급방법 :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 등
– 동작구민 중 서울시 외 타 시도 소재 초중고등학교 1학년 입학생
  – 신청방법 : ‘동작구 입학준비금 신청서’ 및 ‘신분증명서’ 1부를 동작구청 교육정책과에 제출
  – 신청기간 : 2023. 3~10월
  – 지급방법 :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 등
구비서류 – 동작구 소재 학교 입학생 :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 또는 학교에 ‘입학준비금 신청서’ 제출
– 서울시 외 타시도 소재 학교 입학생 : 동작구청 교육정책과에 ‘동작구 입학준비금 신청서’ 및 ‘신분증명서’ 1부 제출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동작구 교육미래과/02-820-1277
온라인신청사이트URL https://start.sen.go.kr/
소관기관명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구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동작구는 초,중,고등학교 1학년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준비금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동작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뿐만 아니라 동작구민 중 타 시도 학교에 입학한 학생들도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 내용은 학교 입학을 준비하며 필요한 물품 구입을 위해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원 금액은 초등학생은 200천원, 중고등학생은 300천원으로 지원됩니다.

지원 기간은 2023년 2월부터 11월까지로, 해당 기간에 이 서비스에 대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동작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2023년 2월부터 3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외의 신청은 입학하는 학교에 문의해야 합니다.

동작구민 중에서 서울시 외 타 시도 학교에 입학한 학생은 2023년 3월부터 10월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동작구 입학준비금 신청서’와 ‘신분증명서’를 동작구청 교육미래과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신청은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2월부터 3월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동작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이 신청시스템을 사용하거나 학교에 ‘입학준비금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외 타 시도 소재 학교에 입학한 학생은 ‘동작구 입학준비금 신청서’와 ‘신분증명서’를 동작구청 교육정책과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 신청은 3월부터 10월까지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동작구 교육미래과로 하고, 온라인 신청 사이트는 https://start.sen.go.kr/ 입니다. 이 서비스는 서울특별시 동작구에서 운영됩니다.

동작구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