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 지원을 위한 제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충청북도 제천시)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영양제 구입 지원의 현물 지원 유형이 공지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을 보완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신청은 상시로 받고 있으며, 지원 기한은 따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제 구입 지원

지원유형 현물
서비스명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제 구입 지원
서비스목적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제 구입 지원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예비엄마 엽산제 지원 : 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법률상 혼인상태의 부부 중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임신을 준비하는 출생순위와 관계없이 지원)
– 임산부 철분제 및 엽산제 지원 : 제천시에 주민등록되어 있는 임산부
– 영유아 유산균 (정장제)지원 : 제천시에 거주하는 만5개월 ~ 만12개월 영유아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예비엄마 엽산제 지원
    – 엽산제 2개월분 제공
    – 1회 지급 후 다음 임신을 위한 지급은 12개월 경과 후 가능
– 임산부 철분제 및 엽산제 지원
    – 엽산제 : 임신 초기~12주까지 최대 2개월분 지원
    – 철분제 : 16주~분만 전까지 최대 5개월분 지원
        ㆍ다태아의 경우 철분제 추가분 지원
        ㆍ빈혈으로 철분제 추가복용이 필요할 경우 전문의 소견서 제출 시 추가지원 가능
– 영유아 유산균(정장제)지원
    – 만 5개월~만 12개월(첫 돌 전)까지 2개월마다 최대 3통 지원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 임산부 엽산제 철분제 지원에 한함 (정부24 맘편한임신을 통해 신청)
구비서류 – 예비엄마 엽산제 지원 : 주민등록등본(1개월 이내 발급), 혼인관계증명서(주소분리시)
– 임산부 철분제 및 엽산제 지원 : 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
– 영유아 유산균 (정장제)지원 : 아기수첩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건강관리과/043-641-3203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충청북도 제천시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제 구입 지원 신청

제천시에서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먼저, 예비엄마들을 대상으로 엽산제를 지원합니다. 예비엄마는 제천시에 주민으로 등록되어 있고 혼인 상태의 부부 중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이면 언제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신청하면 2개월분의 엽산제를 제공하고, 다음 임신을 위한 지원은 12개월 이후에 가능합니다.

임산부들을 대상으로는 철분제와 엽산제를 지원합니다. 임산부는 제천시에 주민으로 등록되어 있으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부터 12주까지 최대 2개월분의 엽산제와 16주부터 분만 전까지 최대 5개월분의 철분제를 지원합니다. 만약 다태아임신인 경우에는 철분제 추가분도 지원해줍니다. 빈혈로 인해 철분제 추가복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의의 소견서를 제출하면 추가지원도 가능합니다.


또한, 영유아들을 대상으로는 유산균(정장제)를 지원합니다. 제천시에 거주하는 5개월부터 12개월까지의 영유아는 2개월마다 최대 3통의 유산균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첫 돌 이전까지 지원이 이루어지니 참고해주세요.

이러한 지원 프로그램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엽산제와 철분제 지원에 한해서 정부24 맘편한임신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구비서류는 예비엄마 엽산제 지원의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과 혼인관계증명서(주소분리시)를 제출해야 하고, 임산부 철분제와 엽산제 지원의 경우에는 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영유아 유산균 지원의 경우에는 아기수첩을 참고하세요.

지원에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건강관리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는 043-641-3203입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사이트 URL도 따로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충청북도 제천시에서 관리하는 소관 기관에서 운영됩니다.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제 구입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