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발명 코리아, 발굴 지원을 통해 혁신을 이끄는 중 (특허청)


생활발명 코리아를 통한 생활발명 발굴 지원은 고학력 경력 단절 여성들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경제는 새로운 혁신과 재도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기한은 접수기관 별로 상이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생활발명 발굴 지원(생활발명 코리아)

지원유형 기타
서비스명 생활발명 발굴 지원(생활발명 코리아)
서비스목적 고학력 경력 단절 여성의 아이디어 창출과 경제활동 참여를 높여 우리 경제의 새로운 혁신과 재도약의 기반 마련
신청기한 접수기관 별 상이
지원대상 ○ 대한민국 여성
선정기준 ○ 발명 아이디어를 통한 창업에 관심있는 여성
지원내용
  • (교육 및 상담회) 지원 대상작으로 선정된 제안자 대상 지식 재산권 기초 및 신제품 마케팅 전략 교육 상품 전문가 멘토단을 통해 개별 상담
  • (멘토링) 아이디어 1건당 2명의 멘토 매칭, 제안자와 공동연구개발
  • (결과물 산출) 완성된 아이디어와 지식 재산권 출원 및 시제품 제작
  • (공개 평가 및 시상식) 결과물의 온·오프라인 공개, 예비 소비자 평가(온라인)와 전문가 평가(오프라인)를 합산하여 대통령상 등 정부시상
신청방법 웹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 등록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특허청
문의처 특허청/042-481-8496
온라인신청사이트URL http://www.womanidea.net/
소관기관명 특허청

생활발명 발굴 지원(생활발명 코리아) 신청

여성을 위한 생활발명 발굴 지원 프로그램인 생활발명 코리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고학력 경력 단절 여성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경제활동에 참여시키고, 우리 경제의 혁신과 재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여성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발명 아이디어를 통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여성을 선정 기준으로 합니다.


지원 내용은 아이디어 접수 후 멘토링 및 특허출원 지원입니다. 선택된 제안자들은 지식 재산권 기초 및 신제품 마케팅 전략 교육과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디어 1건당 2명의 멘토와 공동연구개발을 할 수 있으며, 완성된 아이디어와 지식 재산권 출원 및 시제품 제작을 지원합니다.

프로그램의 결과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공개되며, 예비 소비자 평가와 전문가 평가를 합산하여 대통령상 등 정부시상도 이루어집니다.

프로그램에 신청하려면 웹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등록해야 합니다. 접수기관은 특허청이며, 문의처는 특허청으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특허청이 주관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womanidea.n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발명 발굴 지원(생활발명 코리아)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