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명절위문금을 지원합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지원유형은 현금으로 할 수 있으며, 저소득 한부모 가정을 위해 명절위문금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저소득 한부모 가정들에게 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청은 상시로 가능하며, 지원 기한에 제한이 없습니다.

저소득 한부모 명절위문금 지원

지원유형 현금
서비스명 저소득 한부모 명절위문금 지원
서비스목적 저소득 한부모 명절위문금 지원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법정 저소득 한부모가구(중위소득60% 이하) 지원
  • (단, 생계, 의료급여 지원가구는 제외)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저소득 한부모가구에 명절위문금 연 2회 3만원 지원
신청방법 개인 신청절차 없음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가족정책과/02-2600-6494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서울특별시 강서구

저소득 한부모 명절위문금 지원 신청

서울특별시 강서구에서는 현금으로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위한 명절위문금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저소득 한부모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주민등록이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있는 한부모 가구들을 지원합니다. 다만, 생계 및 의료급여를 받는 가족은 이 서비스를 제외합니다.


이 서비스는 상시신청이 가능하며, 선정 기준에 따라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신청 기한은 따로 없으며, 신청 방법도 개인 신청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명절위문금은 매년 2회로 연간 3만원을 한부모 가구에 지원합니다.

서류 준비물 및 접수 기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은 가족정책과(02-2600-649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소관기관으로 운영됩니다.

저소득 한부모 명절위문금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