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안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금(장학금)으로 제공되는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서비스의 목적은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상시신청으로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지원유형 현금(장학금)
서비스명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서비스목적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해운대구에 계속하여 1년 이상 거주하고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으로 아래 2 ~ 4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관할 동장, 학교장(대학총장) 또는 청소년복지시설장이 추천하는 사람
– 저소득층 자녀 또는 본인으로서 품행이 단정하고 다른 학생의 모범이 되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 실직․사고 등으로 일시적 소득의 상실로 학업을 계속하기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자
–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제2호에 해당하는 생활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 생활이 어려운 관내 학생들의 자립지원 및 우수한 인재 양성
– 관내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중 품행이 바르고 경제적 사정이 곤란한 자, 자기계발 자립지원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 등에게 장학금 지원하여 면학환경 조성 및 우수한 인재양성
신청방법 –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관할 동장, 학교장(대학총장) 또는 청소년복지시설장에게 신청
– 장학금 지급 시기는 구청장이 따로 정한다.
– 지급방법 : 개인계좌 직접 입급
구비서류 1. 신청서
2. 학교(동행정복지. 청소년시설장)추천서
3. 최근1년 건강보험납부영수증(복지서비스 대상자는 제출필요없음)
4. 재학증명서
5. 주민등록등본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가족복지과/051-749-6121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신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서는 저소득층을 위한 장학금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해운대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 대상은 해운대구의 관할 동장, 학교장 또는 청소년 복지시설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이 장학금은 저소득층 자녀나 본인으로서 품행이 단정하고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되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시적 소득 상실로 학업을 계속하기가 곤란한 사람들, 그리고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해당하는 생활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제공됩니다.

이 서비스는 관내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자립 지원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생활이 어려운 관내 학생들과 품행이 바르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중, 고등학생들, 자기 계발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면학 환경을 조성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관할 동장, 학교장 또는 청소년 복지시설장에게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장학금 지급 시기는 구청장이 따로 정하며, 지급은 개인 계좌로 직접 입급됩니다.

구비해야 할 서류는 신청서, 학교(동행정복지, 청소년 시설장) 추천서, 최근 1년 동안의 건강보험 납부 영수증(복지 서비스 대상자는 제출할 필요 없음), 재학증명서, 주민등록 등본입니다.

이 서비스의 접수 기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이며, 문의 사항은 가족 복지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의 URL은 해당 문의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