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역 주민을 위한 우체국금융 수수료 면제 서비스에 대해 소개합니다.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우체국금융 가입자들에게 비용 부담을 완화해주기 위해 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재난지역 주민에 대한 우체국금융 수수료 면제
지원유형 | 현금(감면) |
서비스명 | 재난지역 주민에 대한 우체국금융 수수료 면제 |
서비스목적 |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피해를 입은 우체국금융 가입자에게 수수료 등 비용 부담 완화 |
신청기한 | 공고시 정한 기간 |
지원대상 |
– 지원대상 : 특별재난 선포지역에 거주하는 우체국금융고객 – 연령기준 : 제한 없음 – 소득인정기준 : 제한 없음 |
선정기준 | – 우체국금융 고객정보에 등록된 주소정보, 재해증명서 제출 |
지원내용 |
– 예금취급수수료 면제 – 보험료 납입 유예 |
신청방법 | 전국 우체국 창구 방문 |
구비서류 | 재해증명서 |
접수기관명 | 전국 우체국 |
문의처 | 우체국/1599-1900 |
온라인신청사이트URL | 아래 참조 |
소관기관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재난지역 주민에 대한 우체국금융 수수료 면제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피해를 입은 우체국금융 가입자에게 수수료 등 비용 부담을 완화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지원대상자인 특재난 선포지역에 거주하는 우체국금융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신청기한은 공고시 정한 기간 내에 신청하면 됩니다.
연령이나 소득 제한은 없으며, 우체국금융 고객정보에 등록된 주소정보와 재해증명서를 제출하여 선정되게 됩니다.
이 서비스는 예금취급수수료 면제와 보험료 납입 유예를 지원해줍니다. 신청은 전국 우체국 창구를 방문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구비서류로는 재해증명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문의처는 우체국/1599-1900이며, 온라인신청사이트의 URL은 해당 정보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소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