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위탁 양육보조금 지원에 따라 가족들의 양육비용을 지원해드립니다.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가정위탁 양육보조금 지원은 현금 지원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는 가정위탁 양육을 받는 가정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신청기한은 상시로 되어 있으며,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정위탁 양육보조금 지원

지원유형 현금
서비스명 가정위탁 양육보조금 지원
서비스목적 가정위탁 양육보조금 지원
신청기한 상시신청
지원대상
  • 대상 : 대리양육, 친인척, 가정위탁 아동
    • 지원연령 : 만18세까지(대학진학, 질병,장애 사유로 연장가능)
선정기준 아래 참조
지원내용 1인 150,000원 지급(월)
신청방법
  • 방문 신청
    • 주민센터 :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
구비서류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아래 참조
문의처 교육복지과/033-340-5870
온라인신청사이트URL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가정위탁 양육보조금 지원 신청

가정위탁 양육보조금은 대리양육, 친인척, 가정위탁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현금 지원 유형입니다. 이 서비스는 가정위탁 양육을 받는 가정에 경제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어린이의 건전한 성장과 교육을 보조합니다.

이 서비스의 목적은 가정위탁 양육보조금을 제공하여 양육을 받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양육 수당을 통해 양육자가 더욱 풍족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된 가정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상시신청이 가능하며, 지원 대상은 대리양육, 친인척, 가정위탁 아동입니다. 아동의 연령은 만 18세까지이며, 대학진학, 질병, 장애 등의 사유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동을 선정하는 기준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정 기준을 충족하는 가정은 1인당 월 150,000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를 통해 양육자는 생활비 지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필요한 구비서류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처는 교육복지과로 전화를 하거나 온라인신청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소관기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군의 교육복지과에서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가정위탁 양육보조금 지원 신청